공지사항

파트너스 공지(상환기일 변경 등)입니다..

19.08.02

본문

파트너스 공지(상환기일 변경 등)입니다.

1. 수차 공지한 2건의 상환자금원인 원자재 관련자금은 결제과정에서 축소되면서 자체출연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남도**** 역시 아직 합의점에 이르지 못해 속이 탑니다.

 

  상환재원으로 활용하면 당장 인건비, 원자재매입자금 부족으로 공장가동이 중 단되고, 공장가동을 전제로 은행 등 실사를 앞둔 세이프플랜 공장을 비롯한 수 개의 공장 등을 담보로 추진 중인 수 건의 대출(공동대출, 신보·기보 등 대출)이 중단되어 연쇄부도에 이르면서 차후 상환계획도 무산됩니다. 미래가 없는 무리한 일부 상환은 공멸의 서막이기에 투자자님들의 깊은 양해를 구합니다.

 

  절차상, 기타 부득이한 지연일 뿐 약속한 상환계획에는 변화가 없고, 차후 상 환 원칙에 따라 투자자 모두가 공평하게 상환 받을 수 있도록 플랜을 개선하여 공지예정이고, 수차 약속된 상품은 3-4주 이내에 책임지고 상환에 임할 것이며, 여건에 따라 수일 내일 수 있습니다.

펀딩 중단 후 상환한 전체 상환액 20억원은 파트너스펀딩 측 부동산 4건 처분, 대출·차용 7, 그리고 사업준비금 등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이 부분 언제든 공개 차주의 상환액이 아닙니다. 차주의 투자금 및 세이프플랜 도합 43억원 - 미상환투자금의 286% - 은 그대로이므로 자체출연으로 상환 담보가 3배 강화되어 완전상환을 확신하는 이유입니다. 오로지 그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자자님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한 파트너스펀딩의 최선입니다.

2. 피포활동중단 부분

. 지금껏 차주상환에 앞서 그나마 자체출연으로 이 정도 상환에 이른 것은 피포와 그냥님이 오로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중심을 잡아 주었기에 가능했습 니다. 그러나 피포의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고 계속 민폐만 끼칩니다.

피포의 탈퇴로 파트너스 펀딩은 무원고립 상태에서 차주와 음해, 이해세력들 로부터 상상 못할 공격을 받을 것이고, 날조된 일방적 주장에 현혹되어 이에 동조하는 일부 투자자님들로 인해 순식간에 무너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 그러나 투자자님들의 높은 관심으로 수백억대 문제 펀딩업체에 비해 하잘 것 없는 파트너스펀딩이 연일 피포의 대미를 장식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가뜩이나 투자금 상환 회피책을 찾고 있는 차주들로서는 좋은 빌미를 제공, 마치 파트너스펀딩이 도산하는 것으로 오인, 협의 중인 차주나 남도****가 그때마다 연기되는 등 악순환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단 한 푼도 회수 못한 채 자체출연에 의존한 결과 오늘날 이 지경에 이른 이유 중 하나입니다.

. 피포에서 조용히 활동하기를 원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상환완료시까지 그 활동을 일시 중단합니다. 파트너스펀딩은 회사 공지사항을 통해 매주 금요일 차주 등에 대한 추심진행 및 상환 내용 등을 공지할 것입니다. 투자자님들께 서 소통 등을 위한 단톡방, 블로그를 개설하시면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3. 법적절차 진행 부분

. 정작 파트너스펀딩이나 측근 투자자들은 무리한 출연재산을 각축당하여 주거지 아파트 등이 강제 집행되고, 파산으로 다들 길거리로 나앉게 될 위기 에 처하게 하면서도 전 재산을 털어 20억원을 상환하였으나, 운영미숙 등으 로 도리어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님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어 떤 법적 조치에 대해서도 공감합니다.

 

. 파트너스펀딩은 1,2차 상환실패 시 차주들에 대한 채권 23억원과 세이프 플랜 공장저당권 20억 기타 담보권 등 일체를 양도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 니다. 언제든 요구하면 양도할 것이므로 가압류 등은 무의미합니다. 강제 집행 시 공장가동이 중단되고, 그간 진행해 온 모든 대출이 중단되어 파트너 스펀딩이나 차후 채권을 양수 받을 투자자님들이 더 이상 자금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공장의 경우, 정상가동이 되었을 때 제 값을 받고 매각하거나 대출 이 가능하지, 강제집행 시는 자금회수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 천명컨대 파트너스펀딩은 단 한푼도 투자자님들의 돈으로 부당이득을 취 한 바 없습니다. 20억원 이상의 손실만 보고 있습니다. 세이프플랜으로 제공 한 20억원 공장근저당권도 현 149천만원을 담보하기에 충분합니다. 공담 등으로 그 대출을 진행하여 그 결과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파트너스펀딩에 어떤 위법요소가 의심되고 더 이상 상환을 기대하 기 어려워 포기해야 할 상황이라면 법적조치를 하셔도 됩니다. 죄가 있다면 처벌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고, 추호도 피할 의사가 없습니다.

 

  관련자료를 취합하여 검찰에 제기하시면 파트너스펀딩도 관련 자료를 전부 제출하여 법적 판단을 받을 것입니다. 이미 차주 등에 대한 6건의 고소사건 - 투자범죄 피해액 17억원 - 에서 구체적 투자경위 등이 소상히 조사되어지 고 있어 수사과정에서 자연 첨부될 것입니다. 파트너스펀딩은 투자자의 법적 조치에 대해 적극 협조할 것입니다.

 

4. 향후대책 부분

. 어떻게든 피포에 잔류하고 펀딩재개로 답하고 싶은 욕심 등으로 무리하 게 자체출연재산을 각출하다보니 일시 어려움에 빠져 이번의 결정에 이를 수 밖에 없었고, 이것은 포기가 아니라 모두를 위한 새롭고, 유일한 길임을 알기 에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존상환계획이나 의지에는 변함이 없습 니다. 절취부심 여기까지 와서 포기할 수는 없지 않나요!!

 

. 다만 채권추심에 따른 형사고소 6, 민사 10, 기타 예정된 상환 등이 투자자님들과의 반목과 이리떼 같이 덤벼들 음해, 이익세력들의 발효로 중단 되고, 결국 파트너스펀딩이 도산되면 그 반사이익은 차주들이 받게 되는 점을 우려합니다.

 

. P2P금융을 너무나 아끼는 파트너스펀딩은 투자자님들이 끝내 믿음을 주 신다면 지금 이상으로 혼신을 다해 상환완료로 답할 것입니다. 여전히 그러한 준비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죽을 힘을 다해 전재산 털어 넣었습니다.

이제는 오직 투자자님들의 현명한 결단에 공생의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2019. 8. 2.

파트너스펀딩 대표 최낙은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