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채권추심 진행현황 및 향후 상환 계획 공지

19.03.26

본문


채권추심 진행현황 및 향후 상환 계획 공지


 


 

1. 20억원 근저당채권 활용 부분
전체 투자자분들의 동의하에 개별차주의 상환과 채권추심과는 별도로 세이프플랜 가동을 위해 1차 주거래은행을 통한 추가, 공동담보대출 내지 운전자금 형태의 대출 5억 내지 10억원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은행 담보감정가가 49억원으로 기존 은행대출금 18억원을 제하고도 충분한 대출 여력이 있고, 관계회사 매출액이 170억원에 직원이 25명인 우량중소기업입니다.
다만 법인결산일이 3월로 이번주 대출필요서류인 재무제표 등 결산서가 나옴에 따라 부득이 3월 대출이 4월로 지연되었습니다. 사전에 은행으로부터 구두로 대출을 확인하고 진행한 터라 조급한 마음입니다만 본점 심의 등 여러 대출절차상 문제일 뿐으로 4월 중순을 전후한 시기에 처리되리라 보고, 4월을 넘기지 않을 방침입니다.
대출 기타 진행 중인 여러 자금이 확정되면 그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는 다수 투자자님들의 의견 등을 반영하여 합리적으로 집행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만기도래하는 건의 경우도 적극 세이프플랜을 가동하고 차주의 정상상환에 집중하겠습니다.


2. 전동** 차주의 해당 담보물(기계기구, 원자재)과 아파트, 예금채권에 대해 4회에 걸쳐 각 부동산, 동산경매신청, 예금압류신청으로 현재 경매 진행 중으로 상환을 극도로 압박하고 있어 조기 상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상영** 차주의 관련 경주공장이 2019. 3. 18 자로 경매되면서 2019. 4. 중 매각 잔금 납부 후 해당 담보물인 폐기물허가권 및 원자재, 기계기구 등 양도 대가로 펀딩투자금을 상환받기로 경매매수인과 협의를 마쳐 무사 상환을 확보했습니다.
참고로 같은 규모의 유사 폐배터리 재활용공장인 삼지***의 연매출이 923억원 대비 공식 영업이익만도 연 65억인 점에 미루어, 금번 경매인수법인의 명확한 상환이행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4. ㈜태영** 차주의 경우, 거액을 투자하여 기계, 설비를 신·증설하고 파우치, 흑연 동판 등에 대한 혁신적인 차폐기술개발로 최근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상환을 위해 강제집행을 단행할 경우, 도산을 면치 못하여 상환에 차질이 예상되어 부득이 강제 상환 유예 중에 있습니다.
차주는 원자재 수익 등으로 계속 상환 예정이고 기계기구, 원자재 등의 가치를 감안하면 담보가 충분하여 완전상환을 의심치 않습니다.


 

5. 이성* (아디다스) 차주 등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압박을 계속한 결과 조기상환을 약속했고, 여러 정황으로 보아 상환이 머지않았습니다.


 

6. 그 외 남도** 의 경우 보증증권으로 담보되어 있거나 정상 상환 예정입니다.


7. 결어
투자자님들의 투자금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기에 과감히 펀딩을 중단하고 1차 상환완료에 집중하고 그 후 제2의 경·공매 플랫폼 구축을 준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간 투자자님들이 보내주신 인내와 이해에 깊이 보답하고자 합니다.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