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파트너스펀딩 대표이사 최낙은입니다.

19.02.26

본문

파트너스펀딩 대표이사 최낙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파트너스펀딩 대표이사 최낙은 입니다.


좋은 일로 글을 쓰면 좋겠지만

아시다시피 많은 투자자 분들께서 불안해하시는 상황 속에 글을 쓰게 되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저희 파트너스펀딩을 믿고 투자해주신 투자자님께 더 많은 혜택을 드리지 못하고.. 

오히려 펀딩 상품 중 일부가 연체가 되어 스트레스 및 불안을 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본 연체 상품들은

만기 전에 지연될 것이란 것을 사전에 알고 있었습니다.

미리 투자자분들께 통지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지연이 되더라도 어찌되었든 차주가 상환하든 저희가 상환하든 오래 끌 것이 아니기에 별도 사전 안내가 없어도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다음부터는 주의하겠습니다.

연체되기 전에 지금 저희 상황을 일부러 타카페에서 조용히 알려주고 계신 '그냥'님도 내용을 인지했었습니다. 리파이낸싱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었지만, 법조계에서 오래 일한 제 양심상 리파이낸싱을 할 수 없어 연체를 정면으로 받아드렸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그냥'님과 타업체의 비슷한 연체사례들을 들었습니다. 사무실에 항의전화가 빗발치고 직원들이 그만두어 운영이 마비되는 사례들을 반복하지 않게 미리 직원들과 각오를 다지고 대처할 준비도 하였습니다. 특히 저희는 이 상품들을 부실까지 끌고가지 않기 때문에, 결국 현재의 연체 상황에 있어 감당하면, 확정된 '전화위복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연체 상품들의 상환계획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 아디다스 관련 건은 3명의 차주 중 한명이 최근 사망했으나, 이로 인해 추심상태가 바뀌는게 없습니다. 차주들 역시 상환의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지만 있다고 상환으로 직결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은 계속 불안하고 걱정하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법적조치를 한다는 업체들 얼마나 많습니까. 투자자분들 연체에 계속 노출되고 스트레스 받게 두지 않습니다.

파트너스펀딩 최낙은의 이름을 걸고 약속합니다. 20억 채권 관련 금융권 대출 접수 넣었고, 3월 중(늦어도 4월)에 상환처리 시키겠습니다. 본 채권은 파트너스펀딩이 뒤에서 별도 추심 마저 하면 됩니다.


2. 비철금속 관련 건은 현재 연체 상품 외에도 상환 만기가 돌아오는 건들도 있습니다.

1번의 아디다스건보다도 펀딩금액이 훨신 큽니다. 형사고소 진행 등 법적 조치를 밟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건 역시 법적 조치와는 별개로 각기 만기 돌아오는 건들이 부실화되지 전에 차주로부터 상환받든 혹은 저희 채권으로 상환하든 각개격파로 투자자분들께서 불안하지 않도록 처리하겠습니다.


3. 금융권에 대출 신청 신청된 건은 3월 중순 전(늦어도 4월)으로 나올 것으로 보이며, 승인된 금액들을 활용해 무사상환처리 하겠습니다. 사무실 오시면 본 채권 관련 감정서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담회 오신 분들에게 지금껏 전부 공개했습니다.


즉, 현재 우려하시는 건들 모두 상환 가능합니다.

현재도 지속적으로 상환하고 있고

향후 만기가 도래하는 건들 역시 오래 지연시키지 않고 상환처리하겠습니다.


4. 저는 법조계에 오래 일하였고 경매 관련 교수로도 재직했습니다. 

현재 일부 펀딩건들로 저와 주변에 먹칠하지 않고 믿고 투자하신 분들에게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5. 저희 파트너스펀딩은 현재 2주 정도 지연되고 있는 일부 건들이 시간은 다소 걸리더라도(오래 지체 전 P2P상품들은 상환하겠지만) 상환에 어려움이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줄연체라고 글을 쓰시는 분들도 계시고 과거 사기,부실업체 덕분에 단기연체에도 민감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연체 건들에 대한 플랜은 이미 구축하여 이행 중이고 계속 상환처리하고 있으며, 연체과는 다른 차주들도 조기상환 혹은 만기 상환이 되고 있습니다. 즉, 동시에 차주들이 연체되는 줄연체가 전혀 아닙니다.

나아가 경매 관련 신규 펀딩도 무리없이 준비 중입니다.


P2P상품은 연체가 일부 발생할 수도 있는게 오히려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 1금융권 조차도 연체와 부실이 발생하는데, 그 곳에 부결난 차주들이 대부분 모이는 이 곳은 오죽하겠습니까.

리파이낸싱 했다면 지금과 같이 여러 말들이 나오지도 않고 저도 곤란해지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솔직하게 하는게 마음 편하고, 그것이 제가 지금껏 살아온 방식입니다

리파이낸싱 및 신규 모집이라 해놓고 돌려막아 연체를 숨기는건 하기 싫습니다.


조금만 너그럽게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최대한 노력하여 약속이 꼭 지켜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상환이 되어가는 과정 중에서도

3월 중에는 경매상품 관련으로 약점을 보완하여 제가 P2P를 시작한 취지에 맞는 상품들을 출시하려하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트너스펀딩은 건재하고 당당하고 꾸준하게 상환하겠습니다.

줄연체로 취급당한 업체 중 최초로 회복하여 성장한 업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6. 기타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투자자님 중에서는

과거 저의 인터뷰 및 파트너스펀딩 간담회를 유튜브에 게시했고 이 영상을 통해 투자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투자자님도 이번 사태 관련 연락들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단순 간담회 영상을 게시했을 뿐, 사실상 투자를 권유한 것이 아닌데도 이번 현 사태 관련하여 

스스로 마음을 쓰고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주말, 평일 상관없이 저와 통화하고

올해에만 5번 이상 실제로 만나

20억 채권 금융권 진행 상태, 담보물점검,

차주의 상환 플랜 등 전반에 있어

점검하고 냉철하고 지적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다수의 꼼꼼한 분들이 저희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플랜대로 지속적으로 상환처리를 해오고 있으니 이 부분을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낙은 배상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